2020. 8. 6. 15:32ㆍios/한화 드림인 ios Academy
# iOS 세 번째 : ADS, 페르소나, 멘탈모델
iOS Academy 온라인 강의
ADS 정의
An app definition statement is a concise, concrete
declaration of an app's main purpose and its intended audience.
성공하는 앱을 기획하기 위해서, 사전에 명확한 정의가 필요하다.
ADS는 기능에 대한 정의가 아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동작하는가에 대한 이야기이다.
어떻게 보여지고, 느껴지나 가 아니다.
디자인 씽킹
디자인 씽킹 - 공감하기
생각하는 방식, 혁신의 방식
사용자들과 공감하기 위한 방법
인터뷰(Interview) : 인터뷰로 직접 질문
관찰(Observe) : 인터뷰에서 나타나지 않은 실제 문제를 알기 위해 관찰(거짓응답 대비)
그사람이 되어 보기(Immerse) : 실제 체험하면서 느껴보기
Design Cycle
Brainstorm -> plan -> prototype -> Evaluate -> ReBrainstorm and repeat..
Persona
가상의 사용자 설정: 디테일 할 수록 좋음.
MentalModel
어떤 테스크가 사용자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는가
맞지 않으면 사용자는 불쾌감을 느낌
사용자가 하지 않던 행위를 갑자기 앱이 있다고 하지는 않는다.
내가 앱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사용자가 내 앱 없이도 원래 하던 일이다.
이미 하고 있는 행위를 잘 분석해서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어야 성공하는 앱을 만들 수 있다.
오늘은 여기까지!
'ios > 한화 드림인 ios Acade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여섯 번째 일기 : iOS Academy 2주차 라이브 수업/앱 개발 필요 구성원 (0) | 2020.08.15 |
---|---|
iOS 다섯 번째 일기 : iOS Academy 1주차 라이브 수업 (0) | 2020.08.10 |
iOS 네 번째 일기 : iOS Academy 라이브 첫 수업 (0) | 2020.08.08 |
iOS 두 번째 일기 : 스큐어모피즘과 애플의 디자인 이야기 (앱 기획,UX/UI) (0) | 2020.08.06 |
iOS 첫 번째 일기 : ios Academy MacBook unboxing (0) | 2020.08.03 |